스테인레스 스틸 은 왜 썩지 않거나 쉽게 썩지 않는가?

December 18, 2023

많은 사람 들 은 스테인레스 스틸 이 왜 썩지 않거나 느리게 썩지 않는지 궁금 합니다."강은 강철 표면과 산소의 화학적 또는 전기 화학적 상호 작용에 의해 유발되는 변색 또는 부식입니다.대기의 물, 습기, 산, 알칼리, 소금 및 기타 화학 물질. 표면 물질은 철산화물인 "강성"입니다.

매트릭스에서 12.5% 이상의 크롬의 존재는 스테인리스 스틸의 부식 저항성에 책임이 있습니다.크롬은 산화 부패와 금속 매트릭스를 보호하기 위해 매체를 부식 할 수없는 경우 강철 표면에 밀도가 높은 패시베이션 코팅을 빠르게 개발 할 수 있습니다.크롬 농도가 12.5%를 초과하면 두껍고 안정적인 비화 코팅이 생성되며, 경화 방지 성능이 급격히 향상되고 경화 저항성이 크게 향상됩니다.이 때문에 스테인레스 스틸의 크롬 함량은 12%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유에서


스테인리스 스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테인리스 스틸입니다. 이 맥락에서 " 스테인리스 "는 탄소 스틸에 상대적이지만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은 쉽게 경직되지 않습니다.하지만 같은 조건과 환경 하에서 탄소 강철보다 부식과 노폐의 가능성이 적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에 크롬을 첨가하고 Ni, Mo, V 등 적당 한 양의 합금 원소 를 첨가 할 때, 경직 방지 성능이 향상 됩니다. 그 결과,오스테니틱 스테인리스 스틸은 마텐시틱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경직 방지 능력을 더합니다.둘째, 스테인레스 스틸의 부식 저항 수준은 탄소, 크롬 및 표면 처리 조건에도 영향을 받는다.탄소 함량이 증가함에 따라 스테인레스 스틸의 경직 방지 성능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3Cr13는 2Cr13보다 약한 경직 방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철 함량이 증가함에 따라 경직 방지 효과는 향상됩니다.경직 방지 능력은 또한 표면 처리 기술과 조건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크롬화 된 칼과 가위 표면, 전해질 닦기, 미러 닦기, 가려진 벨트, 손 닦기 모두 경직 방지 효과를 감소 시켰습니다.


크롬 이 그 구성 에 포함 되어 있기 때문 에, 스테인레스 스틸 은 녹슬지 않는다. 크롬 함유량 이 12% 를 초과 할 때, 스테인레스 스틸 의 표면에 소화층 이 형성 된다.이 비축 코팅은 산소를 고립하고 스테인리스 스틸 구성에 철과 산소가 존재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접촉으로 약화됐어

스테인레스 스틸의 수동 필름은 세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동 필름의 두께는 매우 얇습니다.비활성 필름의 특수 중력은 기판의 중력보다 크다.이 세 가지 특징 때문에, 패시베이션 코팅은 얇고 두꺼우며,그리고 매우 반성염성, 그 결과 높은 부식 저항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응용 환경은 상당히 복잡하며, 오직 패시베이션 코팅에만 의존하면 완전한 진식 보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패시베이션 코팅을 강화하기 위해,몰리브덴 (Mo), 구리 (Cu), 질소 (N) 및 다른 요소가 스테인리스 스틸에 추가되어야합니다. 부식 저항성을 높이기 위해 형성.


또한, 스테인레스 스틸 의 부식 저항 은 상대적 이다. 특정 상황 에서 스테인레스 스틸 의 부식 저항 은 상실 된다. 그 결과, 스테인레스 스틸 은 완전히 부식 없는 상태 가 되지 않는다.이 말은 분명히 해야 합니다..